제주도 팀빌딩

    팀빌딩/회사연수를 위해 2박3일 이상 시간을 마련할 수 있다면, 제주도는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충분한 호텔 및 식당을 보유하여 기업행사장소로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만약, 주중 3일 할당이 힘들다면, 제주도에 목요일에 도착하고 토요일에 출발하는 일정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귀사가 서울 외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면 김포공항, 김해공항(부산), 대구공항 등 각기 다른 공항에서 출발하여, 비슷한 시간대에 제주공항에서 만나 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팀빌딩의 목적을 고려할 때, 차별화된 액티비티와 기억에 남을 만한 식사가 주요한 행사의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2박3일 경우, 행사의 일정을 대략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Day 1Day 2Day 3
    09:00-12:30서울-제주 항공 이동제주동부 관광지/액티비티서귀포 및 남쪽 해안
    13:00-14:00런치런치런치
    14:00-18:00제주서부 관광지/액티비티제주동부 관광지/액티비티제주-서울 항공 이동
    18:30-20:30디너디너

    아래 일정표는 모 은행에서 실적우수직원들을 초청하여 제주도 2박3일 행사를 진행한 예시입니다.

    Event Details

    전국에 있는 여러 영업점에서 참여하는 우수실적 직원들은 서울, 부산, 대구 및 광주공항에서 각기 다른 항공편으로 제주공항에 도착합니다.

    10:00-11:30 사이 모든 항공기가 도착하였습니다. 먼저 도착한 참여자들은 그간 전화로만 업무를 주고 받았던 다른 직원들과 커피를 마시며 인사합니다. 마지막 항공편이 도착하여, 모든 참석자들은 전세버스로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공항 인근 식당에서 고등어조림으로 제주에서의 첫 식사를 즐깁니다.

    제주시를 벗어나 제주 서쪽 해안을 따라 이동합니다. 첫번째 방문지는 협재해수욕장입니다. 준비한 현수막으로 단체사진을 찍고, 약간의 자유시간을 가집니다.

    제주에 있는 관광지 중 사람이 만든 곳으로서 가장 유명한 곳은 오설록티뮤지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진의 아름다운 배경이 되는 녹차밭, 가족을 위한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숍, 그리고 녹차케잌이나 녹차라떼를 마실 수 있는 세련된 카페는 여러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주의 동쪽 해안에 성산일출봉이 있다면, 남서 해안에는 산방산이 있습니다. 산방산과 연결된 해안선은 용암이 흘러 절벽을 이룬 용머리해안입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지질공원 중 하나인 용머리해안을 걸어보고 산방산을 배경으로 단체사진을 찍습니다.

    호텔 체크인을 합니다. 저녁식사 전, 잠시 휴식을 갖습니다.

    호텔 인근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합니다. 수행업체 및 선발대는 미리 식당에 도착하여 현수막, 선물 등 행사를 위한 사전 준비를 합니다.

    2일차를 시작합니다.
    오늘 일정에 대한 브리핑을 듣습니다.
    버스에 올라 호텔을 출발합니다.

    제주도에서 자연경관 중 가장 유명한 장소를 꼽으라면 성산일출봉일 것입니다. 30분 동안 성산일출봉에 오릅니다. 올라가는 과정은 힘들지만,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를 그 수고를 보상하고도 남습니다. 우리도 다른 단체처럼 성산일출봉이 쓰인 표지석을 배경으로 단체사진을 찍습니다.

    2박3일의 행사기간 중, 가장 중심이 되는 식사로 1일차 디너와 2일차 런치를 선정하였습니다. 호텔의 위치와 성산일출봉까지의 이동시간을 고려하여 휘닉스아일랜드에 있는 민트레스토랑을 예약하여 코스메뉴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합니다. 리조트 안에 있는 식당까지 이동시간 및 코스요리의 서빙시간을 고려하면 런치에 소요되는 총 시간은 2시간입니다.

    양이 많은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액티비티를 갖겠습니다. 서귀포시로 이동을 한 후, 섶섬을 바라보며 올레길6코스를 걷습니다. 관광객이 드문 이곳에서 마치 올레길을 걸을 목적으로 제주도에 온 듯한 느낌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제주시에 동문시장이 있다면, 서귀포시에는 올레시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다양한 종류의 감귤이 있는 올레시장을 방문합니다. 약 30분간 자유시간을 갖고 기념품을 구입하거나 먹거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일차 디너 메뉴는 흑돼지구이입니다. 두툼하게 썰어진 흑돼지와 함께 주류를 함께 합니다.

    호텔체크아웃하고 짐을 버스에 싣습니다.

    중문에 위치한 호텔을 출발하여 인근에 있는 대포주상절리를 방문합니다. 이곳은 일정 중 마지막 바다테마 장소입니다. 이후, 천지연폭포를 비롯하여 내륙에 있는 장소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제주도에서는 3곳의 유명한 폭포(천지연, 천제연, 정방폭포)가 있습니다. 이 중, 서귀포시에 있는 천지연폭포를 방문합니다. 천지연폭포는 폭포를 감상하는 것 뿐만아니라 폭포입구로 가는 길에 있는 서귀포항 및 새섬/문섬 등의 경치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귀포시에서 런치를 합니다. 다음 장소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으로 이동시간은 20분입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을 선정한 이유는 넓은 유채꽃밭 및 흑돼지쇼 때문입니다. 또한, 온실에서 가꿔지는 수국은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을 마치고 1131도로(5.16도로)를 타고 한라산을 넘어 제주시로 이동합니다.

    제주공항에 도착하여 체크인을 합니다. 예약한 비행기는 16:50 출발편이고 김포공항에 18:00에 도착합니다.

    제주도의 장점 중 하나는 호텔의 수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중 기준 10만원/박 정도에 깨끗한 룸을 가진 호텔을 수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사는 제주시 보다는 서귀포시 또는 중문을 호텔 위치로 추천합니다.

    1박2일로도 제주도 팀빌딩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주에서의 체류시간을 길게 가져가길 원한다면 2일차 디너를 제주공항 인근에서 먹고 서울로 출발하는 것이 될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일차 제주 도착은 가급적 빨리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김포공항에서 출발을 9am까지 할 수 있다면, 제주에 도착하여 런치를 하기 전, 관광지 한 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의 이용 측면에서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참여인원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50명 단위로 식당을 분리(동일한 식당을 시간대를 나눠 사용 또는 인근 복수 식당을 이용)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0명 임직원이 2인1실을 쓴다면 필요한 방의 개수는 100개입니다. 만약, 동일한 호텔/리조트에서 숙박하길 원하신다면 최소 4-5개월 전에는 예약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1-2달 전에 결정할 수 밖에 없다면, 인근 2-3개 호텔로 나눠 투숙할 수도 있습니다.

      Photos
      Event Details